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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 질문

자유게시판·자주 하는 질문

  • 네, 맞습니다.

    가입비 유심비 완납이 불가한 통신사의 경우 저희 업체에서
    익월말 자동이체 계좌로 입금처리 해드리니 안심하시면 됩니다. (고객부담금없음)
  • 네, 제품 발송처가 다른 경우 사은품은 별도로 도착 할 수 있습니다.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기기만 택배가 도착하니 안심 하세요~
  • 네, 맞습니다!

    알뜰폰 회사의 이름만 다르다면 망이 같더라도 번호이동이 가능합니다.
  • 네, 맞습니다!

    부가세(기본료 10%)가 포함되어 청구 되며 그외 추가되는 금액은 전혀 없습니다.
  • 당일 오후 8시 이전까지 접수해주시면 바로 다음날에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구비서류 미비나 기타 절차상 문제, 택배 업무(도서산간 등의 지리적 조건, 명절이나 휴가철과 같은 특수한 상황)에 따라 부득이하게 2~3일 더 걸리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가입신청서를 작성한 고객님 의경우.
    홈페이지 우측편에 "접수,배송조회" 를 통해 택배송장번호와 진행상황을 조회할수 있습니다.
  • 네, 저희업체가 표기하는 요금제표에서 통신사에 맞게 제휴카드를 발급 하시면 그 할인금액만큼 추가할인이 됩니다.

    제휴카드는 발급하셔도 안하셔도 휴대폰 신청에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하지만 개통후 카드발급으로 월 추가요금할인을 받고자 하시는 고객님께선 통신사에 맞는 카드를 발급하셔서 1개월이내로 등록하시면 카드실적에 따라 월추가요금할인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제휴카드는 휴대폰 개통 후 해당 통신사에서 행사 중인 제휴카드를 본사 안내에 따라 가입하시고, 발급 후 통신비 자동이체를 등록하시면 제휴 혜택이 적용됩니다.
  • 통신사 가입 상품이므로, 단말기만 가져가실 수 없습니다.
  • 저희 비엔케이 알뜰샵에서 판매하는 거의 모든 상품은 기기값이 매우 저렴하거나 아예 할부원금 0원인 경우입니다.
    이를 불편법적으로 악용해서 가입하자마자 해지하고 공기계로 되팔거나 대포폰으로 사용하는 사례가 발생할 위험이 매우 큽니다.

    위와 같은 이유로 부득이하게 통신사 본사가 모든 개통건에 대해 일시정지, 해지, 요금제 변경, 유심기변 등을 일정기간이 지난 뒤에 할 수 있도록 명시하고 있습니다. 이 기준은 통신사에서 일괄 적용하므로 저희 비엔케이와 무관합니다.
  • 해지 시 위약금은 공시지원금, 요금할인, 약정기간, 해지하는 시점 등의 요인에 따라 금액이 달라집니다.

    이 부분은 원하시는 상품과 요금제를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 주시면 대략적인 금액을 계산해 드릴 수 있습니다.
  • 안 됩니다.

    해당 제휴카드에 자동이체를 등록하여 할인 혜택을 받는 방식이기 때문에 제휴카드 할인을 겹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인터넷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의 9 이하 버전이 아닌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비엔케이 알뜰샵은 Internet Explorer 11, Edge, Firefox, Chrome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운영체제를 최신 상태로 유지하거나 브라우저를 새로 설치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래도 증상이 해결되지 않으면 고객센터(1600-6414,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공짜폰)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Firefox 다운로드 링크 Chrome 다운로드 링크
  • KT망과 SK망에서 하나만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망을 동시에 사용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법인 명의로는 가입하실 수 없습니다.
  • 신청서 중에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본인인증을 하는 양식도 있는데요. 신청서에 따라서 일부 카드가 지원되지 않을 수 있으며, 다음 예시 중 해당하는 것이 없는지 확인해 주세요.

    1. 카드 정보를 잘못 써넣어 오류가 나타나는 경우
    2. 해당 신청서에서 본인인증 용도로 지원하지 않는 카드사의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3. 유효기간이 만료된 카드
    4. 본인 명의로 가입되지 않은 카드

    만약 본인인증 용도로 사용 가능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가 없는 경우, 범용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마치셔야 합니다. 범용공인인증서는 가까운 우체국 또는

    한국정보인증 홈페이지 ☞ https://www.signgate.com/main.sg에서 발급 가능합니다(수수료 별도 발생).
  • 외국인도 가입 가능한가요? (Foreigner guide)

    다만 앞으로 체류 가능한 기간이 얼마 남지 않은 경우에는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아닙니다.

    번호이동을 하시면 쓰고 있던 통신사에서는 자동으로 해지 처리가 이루어지므로 직접 해지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기기변경이란 통신사를 바꾸지 않고 휴대폰(단말기)만 새로 구입하는 방식으로, 현재 알뜰폰 기기변경은 어렵습니다.

    또한 같은 통신망을 사용 중인 알뜰폰 통신사라고 하더라도 통신사가 다르기 때문에 이는 기기변경이 아닌 번호이동에 해당합니다.
  • 간혹 해당 통신사에 존재하는 요금제이나 고객 여러분께서 많이 찾지 않거나 단가가 좋지 않아 표기하지 않는 요금제가 간혹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님께서 통신사 본사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요금제를 찾으신 다음, 비엔케이 고객센터(1600-6414)에 연락하여 해당 요금제로 가입이 가능한지 별도로 문의해주시면 정확한 가입 조건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휴대폰 개통 전, 타인의 개인정보 도용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 명의로 개통하는 것인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따라서 신분증이나 신용카드, 공인인증서와 같이 본인이 맞는지 확인 가능한 수단으로 인증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인증 수단은 신청서 양식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 네, 가리셔도 됩니다.

    고객등록시 첨부되는 신분증은 주민번호 뒷7자리 가린채로 첨부해도 진행에는 무방하며,
    개통시 주민번호 뒷7자리는 개통자가 알고 있어야 전산상에 고객정보가 등록되기 때문에,
    알뜰폰 통신사에 고객정보가 없는 경우 주민번호 뒷7자리를 판매자에게 알려주셔야 개통가능합니다.
    업무특성상 개인정보 취급업체다 보니, 기관및 업체에서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신중히 관리 되고 있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 단말기와 사은품의 발송지가 달라서 택배를 두 번 이상 받게 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 이런 경우에는 한 번 더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받기로 하신 사은품 중 일부가 없는 경우에는 고객센터로 문의 주시면 확인 후 조치 가능하도록 하겠습니다.
  • 이 경우에는 재고 소진이나 정책 변동 등의 부득이한 사유로 판매가 종료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 부분은 고객센터(1600-6414 또는 자유게시판에 문의글 남기기)에 연락하시어 정확하게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아닙니다.

    부가세는 별도로 계산하셔야 되며, 기본료의 10%(요금할인을 제외한 기본료의 10%)를 별도로 더하시면 됩니다.
  • 위약금은 현재 사용 중이신 휴대폰의 통신사 고객센터(114 또는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개인정보에 밀접하게 연관된 사항이므로, 저희 쪽에서는 조회 권한이 없습니다.
  • 네, 만 19세 이상 법적 성인 고객께서도 신분증을 첨부해 주셔야 합니다(신청서에 신분증이 아닌 공인인증서, 신용카드 등으로 인증하는 경우는 제외됩니다).
    휴대폰 가입 상품은 민감한 개인정보를 다루는 과정이 있기 때문에 본인인증 절차가 생략될 수 없는 점 양해 바랍니다.
  • 이 경우는 기본적으로 '기기변경'에 해당하므로 불가능합니다.
    단, 통신망이 같더라도 통신사가 다른 경우에는 똑같이 번호이동으로 취급됩니다.
  • 신청서에는 본사가 지정한 "공시지원금"만 단말기 지원금에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개통 과정에서는 저희 업체에서 추가로 지원해드리는 "추가지원금"까지 함께 포함되기 때문에 요금제표에 나와있는 할부원금을 보시면 됩니다.
  • 저희 업체는 무조건 부가서비스 없이 개통하며,
    고객님께서 원하는 부가서비스(링투유, 착신전환 등)가 있을 경우에는 개통 이후에 통신사 고객센터(114)를 통해 추가하실 수 있습니다.
  • 그런 경우는 없습니다.
    저희 쇼핑몰은 유통구조상 대리점 정책의 변동으로 금액이나 사은품 조건에 대한 명시를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러나 이러한 정책 변동의 반영은 빠르면 몇 시간 내, 늦으면 1~2일 정도 소요되기 때문에 변동사항이 아직 상세설명에 반영되지 않은 경우에는 신청서를 접수해주신 고객님께 사전에 연락하여 통보해드리며, 조건을 보시고 재결정 하실 수 있습니다.
  • 의무사용기간 이후에 해지하셨더라도, 약정은 2년이기 때문에 2년 내에 해지하시는 경우에는 공시지원금이나 요금할인 등 지원금이 위약금으로 반환 청구됩니다.
    의무사용기간은 6개월(186일)이며, 이 기간동안은 유심기변(유심을 구매한 단말기에서 분리하거나 다른 단말기에 끼우는 행위)과 중도해지가 불가능합니다.
  • '기본제공'이란,
    사용자가 스팸문자 발송, 일 500건 문자 발송 또는 600분씩 월 3회 이상의 통화 발신이 발생하는 경우 등 불편법 목적의 사용이 이루어지지 않는 것에 한하여 음성과 문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한다는 뜻입니다.

    이 밖에도 국제전화, ARS나 수신자부담(콜렉트콜 등) 통화 등에 대해서는 요금제에 상관없이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과거에는 이를 '무제한'이라고 표현되었으나, 위와 같은 제한이 있기 때문에 허위·과장 광고라는 권고조치가 있어 현재는 모든 통신사가 '기본제공'이라는 표현으로 순화하여 부르고 있다는 점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비 유심비 면제 안내입니다.

    통신사에 따라 바로 면제가 되는 경우도 있고 분납청구후 저희업체에서 대납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입비 유심비는 아래대로 면제처리되니 청구가 되었다하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SK텔링크 = > 가입비 없음, 유심비 6,600원 후청구 (익월말 비엔케이알뜰샵에서 고객님의 자동이체 계좌로 6,600원 이체)
    헬로모바일 = > 개통즉시면제 (비엔케이알뜰샵 카드로 수납처리됨)
    에스원안심모바일 =>가입비 없음, 유심비 5,500원 후청구(익월말 비엔케이알뜰샵에서 고객님의 자동이체 계좌로 5,500원 이체)
    KT 엠모바일 => 가입비 7,200원 후청구 유심비 8,800원 후청구 (익월말 비엔케이알뜰샵에서 고객님의 자동이체 계좌로 16,000원 이체)
    유모비 => 개통즉시면제 (전산으로 완납처리함)
  • 복지할인은 통신3사에서만 적용되는 제도이며, 알뜰폰에서는 해당사항이 없습니다.
    다만 일부 통신사에서는 자체적으로 복지 요금제를 따로 운영 중인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 기존의 통신3사에서 구매하시는 게 더 이득일 수 있으므로 이 점 참고하시어 이용 부탁드립니다.
    저희 비엔케이에서는 통신3사 상품도 취급 중이며, 옥션이나 11번가 등 오픈마켓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1번가 옥션 G마켓 인터파크
  • 결합할인의 경우에는 같은 통신사여야 적용이 가능하며, 알뜰폰 통신사는 대부분 인터넷, TV 등 유선 상품을 취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다만 CJ헬로모바일의 경우에는 CJ헬로비전 인터넷과 TV, 집전화와 결합 할인이 가능합니다. CJ헬로모바일로 신청하실 때에 결합할인을 희망하시는 경우에는 신청서 접수하실 때 문의 주시면 상담 및 처리가 가능합니다.
  • 원래 출고시 제공되는 구성품 그대로 (완박스) 고객님알뜰폰은 통신3사(SKT, KT, LG U+)와 같은 망을 사용하지만 엄연히 다른 통신사이기 때문에 기존에 가입해두셨던 인터넷, TV, 집전화, 가족결합 등은 별도로 취급되는 사항입니다.
    따라서 신청서를 작성하시기 이전에, 기존에 묶어두셨던 결합할인이 있으신 경우에는 반드시 이 부분을 감안하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 저희 비엔케이 알뜰샵에선 구성품을 누락시켜 발송시키지 않습니다.
    원래 출고시 제공되는 구성품 그대로 (완박스) 고객님께 제공됩니다.
    일반 보급형 스마트폰 및 구성품상 원래 배터리가 하나로 지급되는 모델은 많습니다.
    제품수령시 동봉되어있는 제품 구성품 종이를 확인하시어 구성품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혹시라도 여분의 배터리가 하나 더 필요하시다면 별도로 제조사별 서비스센터를 방문 후 구매하시면 됩니다.
  • 이 경우 저희 쪽 실수로 신청서 링크를 잘못 걸어두었거나 사정상 잠시 종료된 것일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1600-6414)로 이 사실을 알려주시면 신속하게 처리해드리겠습니다.
  • 아닙니다.
    배송 업무의 구조 특성상 발송지와 배송지의 거리가 멀다고 해서 배송이 특별히 더 오래걸리지는 않습니다.
  • ex)
    Q. 분명 단말기 내장메모리 용량이 32GB라고 해서 구매했더니, 25GB 정도 밖에 안 됩니다. 어떻게 된 건가요?
    A. 해당 단말기 내장메모리의 총 용량은 32GB가 맞습니다. 다만 단말기에 반드시 탑재되어야 할 운영체제(OS), 애플리케이션 등의 소프트웨어가 보통 2~3GB 정도의 용량을 기본적으로 차지하게 됩니다.
  • 네, 그렇습니다. 표기된 부분외에 더 나오는요금은 없습니다.

    많은고객님들이 물어보십니다. 할부원금0원으로 개통이 어떻게 되느냐? 부가서비스나 요금에서 더 붙어 나오는거 아니냐?
    부가서비스가 강제로 가입되지 않느냐? 고가요금제를 몇달동안 써야하는거 아니냐?? 등등.. 저희업체에서 할인해드린 가격이 너무 싸거나, 이상한거 아닌지 걱정되어 물어보십니다.
    답변부터 드리자면 저희가 표기해둔부분외에 추가되는요금은 절대로 없습니다! 그리고 요금제의 제약이나 부가서비스가입도 일체 없습니다.
    옥션,지마켓,11번가,인터파크,기타 커뮤니티 동일한 조건으로 운영중이며 10년이상 운영해온 휴대폰업체입니다. 믿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추가로 휴대폰 요금청구에대해 알기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가입비 = 해당통신사로 가입함으로 인해 가입비로 발생하는 요금. (면제로 개통될경우 개통대리점에서 분납개통후 자동으로 수납혹은입금처리하여 고객님이 부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유심비 = 새로운통신사의 가입으로 인해 해당통신사의 유심구매로 발생하는 요금 (면제로 개통될경우 개통대리점에서 분납개통후 자동으로 수납혹은입금처리하여 고객님이 부담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할부원금 = 단말기가격 (출고가 - 2년약정함으로 인해 요금제와해당단말기에 비례 공시지원금적용 + ★대리점자체지원금 )으로 개통되며 0원으로 표기되어있는경우는 할부금이 전혀 청구되지 않음
    할부이자 = 단말기가격이 있는경우에만 청구됨 (통신사마다 상이하지만 보통 2.5%~5.9%의 할부이율 예로 할부금이 300,000원일경우 월 737원 청구됨(5.9%기준))
    기본료 = 고객님이 선택가능하며 기본제공량에 비례하여 월정료가 정해지며 기본제공량을 초과했을경우 기본요율로 측정하여 초과분에대해 금액추가됨.
    부가서비스 = 개통시 유료부가서비스는 하나도 들어가지 않으며, 개통후 고객님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를 114고객센터를 통해 등록가능함 (예 컬러링,캐치콜,통화가능알리미등등..여러가지서비스)
    부가세 = 기본료와서비스사용료의 10%가 부가세로 청구됨.
    모든통신사가 위항목들로 합산되어 청구서가 발행되며 고객님의 자동이체 계좌나카드로 요금이 이체가 됩니다.

    기타 궁금하신 부분은 언제든 연락주시면 보다 성심껏 답변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 가능합니다.

    저희 판매중인단말기의 90%는 할부원금이 없지만 할부원금이 있는 단말기의 경우 현금으로 수납도 가능합니다.
    신청후 해피콜드릴때 말씀 하시면 입금확인후 개통시에 0원(현금완납)으로 개통진행됩니다.
  • 네, 그렇습니다.

    통신3사와 마찬가지로 알뜰폰에도 일부 최신기종에는 VoLTE 기능이 단말기에 추가되어있습니다.
    하지만 기존 VoLTE를 미지원하는 단말기도 SK와 KT망을 사용하기때문에 기존통신사 통화품질과 차이없이 통화하실수 있습니다.
  • 네, 저희가 취급하는 모델들은 2년약정으로 가입되는 가입상품입니다.

    공기계는 따로 취급하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
  • 아닙니다.

    간혹 고객님들이 알뜰폰을 다단계 혹은 별정통신으로 잘못 오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알뜰폰은 다단계,별정통신과는 전혀 다르며, 알뜰폰은 정부에서 시행하는 가계통신비절약의 일환으로 기존망(SK,KT,LG)통신망을 임대 하여 통화품질 차이없이 사용하게 하고, 기타 부가적인 서비스의 거품을 줄이므로써 요금이 절약되는 구조 입니다.

    다단계,별정통신은 (망중의 극히 일부망을 임대하여 통화품질이 저하되고 ,정가에 가까운 높은 단말기가격, 회원가입 구조에서 수익창출관계) 로 알뜰폰과는 전혀 다른 취지의 목적으로 설립된 통신회사입니다.
    고객님들의 오해없으시길 바랍니다.
  • 아닙니다.

    단말기는 제조사에서 똑같이 제조하여 출고합니다.
    SK텔레콤으로 출고되는 단말기의 경우 SK알뜰폰 통신사와 단말기가같고,
    KT로 출고되는단말기의경우 KT망을쓰는 알뜰폰 통신사와 단말기가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네, 번호이동으로 분류 됩니다.

    통신사의 이름이 같지 않다면 모두 번호이동으로 처리되며 CJ헬로모바일(KT망) ->CJ헬로모바일(SK망)으로도 번호이동으로 분류됩니다.

    예) KT 사용자 -> M모바일 (번호이동)
    LG 사용자 -> 유모비 (번호이동)
    SK 사용자 -> SK텔링크(번호이동)
    M모바일 -> CJ헬로모바일(번호이동)
  • 전화상으로는 가입을 하실 수 없고, 반드시 저희 비엔케이에서 제공해 드리는 온라인 신청서를 통해 접수해 주셔야 처리가 가능합니다.
    휴대폰 가입 절차에 있어서 본인인증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므로 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번호이동: 기존에 다른 통신사에서 사용 중이셨던 휴대폰을 전화번호 그대로 통신사만 옮겨가는 가입 방식입니다.
    신규가입: 기존에 쓰던 휴대폰과 별개로 새롭게 가입합니다. 신규가입으로 개통한 휴대폰은 전화번호가 새로 부여되며, 희망하시는 뒷번호를 미리 알려주시면 우선적으로 조회하여 개통합니다.
  • 회원가입을 반드시 하지 않으시고 신청서만 작성해주셔도 구입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구매하시면 케이스와 필름을 하나 더 추가로 드립니다. (기존회원의 재구매시 / 추천인 가입 후 구매시 / 기존추천인 및 신규가입자 두분다 케이스+1필름+1 추가 지급됩니다.)